하지만 시간에 쫓기다 보니 우선 순위에서 계속 밀리게 되었고 자칫하다가는 영원히 Android용 게임은 완성되지 않은 채로 프로젝트가 끝나지 않을까 하는 우려까지 하고 있다. 여전히 Android용 게임 제작은 전체 우선 순위에서 밀리고 있고(Java에 익숙하지 않은 탓과 Java로는 개인 라이브러리가 구축된 것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걸림돌이다) 끝까지 성공해낼 확률은 꽤 낮은 편이다.
이것은 가장 초기에 만들었던 출력 테스트 샘플이다. Cube가 제대로 도는지 확인 해본 것이고 shader로 vertex, diffuse color, texture 출력까지 만들어 본 것이다. 간단한 터치도 테스트 해보기 위해 터치를 한 위치에 cube가 돈다.
Android용 OpenGL ES 2.0 출력 샘플 (44K)
프로젝트가 1.5 이상용인데, 너무 구형 프로젝트인지 실제로 import를 해보면 프로젝트 파일 관련 에러가 난다. 에러가 난 메시지로 구글에 검색해보면 프로젝트 파일 고치는 법이 나오는데, 그 방법을 써서 수정하면 된다.
Posted by 안영기